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독감 검사 방법 및 치료 방법

by §★※@§ 2023. 6. 29.
반응형

환절기 독감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독감과 일반 감기 증상에 차이 점을 알아보며, 독감 증상, 독감 검사 및 치료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독감 증상

감기와 독감은 서로 전혀 다른 바이러스로 발생하는 다른 질병입니다. 감기는 라이노바이러스, 아데노바이러스, 코사키바이러스 등이 원인이며,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원인이고 콧물, 기침, 인후통, 고열 등 증상이 비슷해 증상만으로 독감과 감기를 구분하기 일반인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독감은 일반 감기와 다르며 일반인은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일반 감기는 미열에 그치지만 독감은 고열, 몸살, 두통이 발생되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독감

 

독감 증상 일반 감기

감기와 독감은 비슷하지만 약간의 의학적 차이가 있습니다. 감기는 원인과 증상이 다양하지만 독감은 특정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합니다.독감 예방을 위해 매년 독감 예방접종을 권장하나, 백신 구성은 매년 다를 수 있습니다. 3가 독감 예방 주사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3가지 변종에 적용되는 반면, 4가 예방 주사는 4가지 변종에 적용됩니다.

독감 예방 주사는 모든 변종에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지만 여전히 부분적인 보호를 제공하고 특히 노인이나 기저 질환이 있는 사람들과 같은 취약한 인구의 경우 증상의 심각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검사 방법

검사하는 방법으론 혈액 기반 키트 이며 독감, 당뇨병 진단, 성병 진단 등 다양한 진단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환자의 코를 이용하여 검사용 검체를 채취하고 추출액에 면봉을 넣어 준비합니다. 항체 검출을 통해 독감 및 애니나비 바이러스를 포함한 감염 여부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결과의 다른 색상 밴드는 특정 감염에 대한 양성 또는 음성 결과를 나타냅니다. 이 장비는 약 3분 안에 신속하고 정확한 독감 진단을 제공하여 항생제 오남용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치료 방법

독감 치료의 골든타임 은 발병 후 48시간 이내입니다. 최대한의 효과를 위해 항바이러스제를 즉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독감 증상은 정신적인 문제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치료 중 이상 행동을 관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청소년, 유아는 치료 후 최소 3일 동안 보호자의 면밀한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인플루엔자는 일반 감기 바이러스와 다른 명확한 치료 방법이 있습니다. 치료를 위해서는 약물을 사용해야 합니다. 약물에는 일반적으로 타미플루로 알려진 오셀타미비르와 페라미 플루의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타미플루는 5일 동안 하루에 두 번 복용합니다. 증상이 호전되더라도 바이러스에 내성이 생기지 않도록 5일 과정을 모두 이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코로나 19 치료제인 팍스로비드의 경우 5일의 전체 과정을 권장합니다. 페라미 플루는 주사 가능한 솔루션에 사용되는 구성 요소입니다. 타미플루와 마찬가지로 5일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 치료 (온도계)

독감 예방법

독감 예방접종 방법이 있으며, 예방 차원으로 연초까지 완료하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기회를 놓치면 겨울에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최우선 입니다. 추운 날씨에 외출 시 추운 기온에 과도하게 노출되지 않도록 따뜻하게 옷을 입는 것이 중요하고 강한 면역 체계를 유지하는 것은 독감을 예방하는 데 매우 중요하며.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수분을 유지하고, 과일 및 채소와 같은 비타민 C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