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톤 화물 용달 영업용 화물 시작하는 방법

by §★※@§ 2024. 1. 1.
반응형

1톤 화물 용달 영업용 화물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자격증

우선 가장 중요한 자격증이 있어야 합니다. 자격증은 2종,1종 보통 이상 운전 면허증 (2년 이상 경력)

(결격사유 운전 면허 취소,및 정지자 음주운전) (취소후 5년후 응시가능)

화물 운송을 하려면 화물 운송 종사자 자격증이 필요합니다.

화물 운송 종사자 자격증은 한국 교통 안전 공단에서 발급합니다 필기시험과 안전 교육을 온라인으로 몇 시간 이수하면 발급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은 한국 교통 안전 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일정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접수 가능하니까 될 수 있으면 접수는 온라인으로 하시면 일정 잡기가 편리합니다.

자격증 시험의 난이도는 쉬운 편이긴 합니다 허나 방심하면 금물 입니다. 운전면허 와 다르게 기초 상식 외 암기 해야할 항목들이 있어 어느정도 공부는 하고 가야 합격을 하실수있습니다. 쉽다고 생각하고 시험보다 필기시험 탈락자들이 많이 발생 되고있으니 꼭 영상이나 책을 이용하여 어는 정도 숙지하시고 시험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교통 공단에서 화물 운송을 하면서 알고 있어야 할 기본적인 사항을 확인 시키고자 시험문제를 출제하는 거 같습니다.

 

2. 차량 준비

신차 기준  1톤 차량이 디젤이 단종되어 LPG 차량만 선택 가능 2천만원에서 출발하고 전기 차량일 경우에는 2천 8백만 원 정도 구매 가능합니다. 저는 신차 기준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현재 번호판 매매 비용은 2,800~2,950만 원 정도 거래되는 거 같습니다. 영업용 화물 첫 회 보험료는 200만원 이상 정도 듭니다.

 

3. 일거리

처음 시작은 보통 콜배차 하는 회사 스마트폰 어플 화물24,원콜 등등 어플을 통하여 많이들 시작하지만 사실상 경쟁이

많이 심하여 일감을 구하기 이만저만 힘든게 아닙니다. 그 외 회사를 상대로 영업을 하여 고정 일자리를 알아보시는 것도 방법이며, 콜배차, 고정 거래처 영업을 병행하여 하시면 먹고사는 문제는 크게 어렵지 않다고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